컨텐츠 바로가기

08.29 (목)

전현무·이찬원·강다니엘·해원, '2024 추석특집 아육대' 4MC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전현무, 이찬원, 강다니엘, 엔믹스 해원(왼쪽부터) / 뉴스1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1

M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MBC '2024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가 막강한 4MC 라인업을 완성했다.

MBC 측은 17일 '아육대' 4MC로 전현무, 이찬원, 강다니엘, 엔믹스(NMIXX) 해원을 확정했다고 공식화했다.

'아육대'는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스타들이 다채로운 스포츠 종목에 도전해 해마다 수많은 화제와 신기록을 만들어낸 명절 대표 예능 프로그램이다. 2년 만에 다시 돌아온 '아육대'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바, 이번에는 또 어떤 '체육돌'들이 탄생할지 기대를 모은다.

올해 '아육대'는 '아육대 고유 MC' 전현무를 비롯해, 이찬원, 강다니엘, 해원이 진행을 맡아 4인4색 매력을 펼칠 예정이다. 자타공인 국민 MC 전현무는 2013년부터 '아육대' 진행을 맡아온 명실상부 '아육대 터줏대감'이다. '걸어 다니는 아육대 백과사전'인 MC 전현무가 올해에는 어떤 진행을 선보일지 눈길을 모은다.

'아육대'의 새로운 얼굴이 된 '찬또배기' 이찬원은 모두를 놀라게 한 중계 실력을 갖춘 인재다. 그는 '아육대'에서도 MC 막강한 재능을 자랑하며 전 세대를 아우를 전망이다. 더불어 아이돌부터 MC까지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육각형' 올라운더 아이돌 강다니엘도 '아육대' MC를 확정, 수준급 진행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차세대 예능돌' 엔믹스(NMIXX) 해원 역시 뛰어난 입담으로 폭발적인 예능감을 입증했던 바, 탁월한 진행 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솔직담백한 입담으로 사랑받고 있는 래퍼 딘딘과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스테이씨(STAYC) 시은 또한 장내 MC로 '아육대'에 합류한다. 전현무, 이찬원, 강다니엘, 해원 4MC 군단과 장내MC 딘딘, 시은이 남녀노소 전 세대 취향을 저격하며 펼칠 입담과 추석 명절 온 가족 함께할 대통합의 장 '아육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아육대'는 육상, 양궁, 풋살, 댄스스포츠, 브레이킹 댄스까지 5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특히 브레이킹 댄스가 신설 종목으로 눈길을 끈다. 브레이킹 종목이 2024 파리 올림픽에서도 신설된 바, 하계 올림픽의 열기를 K-POP 아이돌들의 스트릿 장르가 섞인 브레이킹 댄스로 추석까지 이어갈 전망이다. K-아이돌들의 스포츠 축제인 아육대에서 아이돌들의 전공 분야인 댄스를 어떠한 모습으로 풀어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 추석특집 '아육대'는 오는 8월 중 녹화를 진행하며 추석 연휴에 방영될 예정이다.

aluemcha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