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라이즈, 글로벌 리스너 주목…NME 선정 최고의 K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스패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ispatch=정태윤기자] "활기찬 청춘의 장면을 그려내 평범함을 뛰어넘는다." (NME)

라이즈의 프롤로그 싱글 '임파서블'(Impossible)이 주요 외신들의 주목을 받았다. 올해 상반기를 빛낸 K팝 곡으로 선정됐다.

빌보드는 최근 '2024년 상반기 최고 K팝 송: 평론가 선정'(The 20 Best K-Pop Songs of 2024)를 발표했다. 라이즈도 포함됐다.

빌보드는 '임파서블'에 대해 "강렬한 유로 하우스 비트와 희망찬 보컬이 혼합된 곡이다. 긴박함과 결연함을 불러일으킨다"고 소개했다.

이어 "올해 최고의 영감을 주는 K팝 곡 중 하나다. 빠르게 회전하는 발차기 포인트 안무와 함께 더욱 돋보인다"고 상세히 짚었다.

영국 NME 역시 '2024 상반기 최고의 K팝 송 15'(The 15 best K-pop songs of 2024 - so far)에 '임파서블'을 뽑았다.

NME는 "라이즈는 음악에 활기찬 청춘의 장면을 그려내 평범함을 뛰어넘는다"며 "황홀한 하우스 트랙은 여름날 꿈속으로 인도한다"고 전했다.

'임파서블'은 지난 4월 공개 당시 롤링스톤, 틴보그, 유포리아 등 여러 매체의 주목을 받았다.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2천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해당 싱글은 지난 4월 첫 미니앨범 발매 전 선보였다. 멤버들은 하우스 음악에 첫 도전했다. 리드미컬한 비트와 신시사이저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했다.

한편 라이즈는 오는 9월 14~15일 서울 송파구 케이스포 돔에서 '2024 라이즈 팬콘- 라이징 데이 피날레 인 서울'을 연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