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루이빌 경찰, PGA 챔피언십 기간 셰플러 체포한 경찰관 조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스코티 셰플러

미국 루이빌 경찰이 지난주 메이저 골프대회 PGA 챔피언십 기간 남자 골프 세계랭킹 1위 스코티 셰플러(미국)를 체포한 경찰관에 대해 조사를 벌입니다.

미국 골프전문 매체 골프채널은 한국시간 22일 루이빌 경찰이 지난 17일 미국 켄터키주 루이빌의 발할라 골프장에서 열린 PGA 챔피언십 2라운드 전 셰플러를 체포할 당시 경찰관들이 규정을 잘 지켰는지 조사를 시작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루이빌 경찰은 경찰관들이 셰플러를 체포하는 동안 카메라(보디캠)가 왜 작동하지 않았는지에 대해 조사할 예정입니다.

루이빌 경찰 규정에 경찰들은 항상 카메라를 작동 준비 상태로 유지하고 활동하기 전 녹화 모드로 활성화해야 합니다.

셰플러는 17일 당시 교통사고 때문에 도로를 통제하는 경찰관을 밀어붙여 다치게 했다는 혐의로 체포돼 조사받고 풀려났습니다.

경찰관 폭행을 포함한 4건의 혐의로 기소된 셰플러는 6월 초 법원의 심리를 받습니다.

경찰에 체포되는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도 PGA 챔피언십 공동 8위에 올랐던 셰플러는 24일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찰스 슈와브 챌린지에 출전합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전영민 기자 ymi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