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22kg감량' 이장우, 다이어트 전도사 되나…운동·식단·수면 꿀팁 밝혔다[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배선영 기자] '팜유' 이장우가 다이어트 꿀팁을 밝혔다.

배우 이장우는 5일 자신의 개인 계정에 다이어트 루틴을 상세하게 밝혀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 글과 함께 패션 매거진과 함께 촬영한 화보까지 공개했다.

이장우는 "유산수는 하루 4시간. 꾸준함이 정말 중요하다"라며 "최소 30분은 뛰어야 지방 연소에 효과적이다"라고 밝혔다. 또 식단과 관련해서는 "단백질 확보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똥보균을 없애는 데 집중하고 있다", "수면 시간은 무조건 최소 7시간 이상 확보한다. 자는 동안 태울 수 있는 에너지가 따로 있다고 한다" 등 다이어트 꿀팁을 밝혔다.

한편 이장우는 출연 중인 예능 프로그램 MBC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전현무, 박나래 등과 함께 도전, 다이어트를 한 바 있다. 총 4개월 간 다이어트를 진행한 결과, 전현무가 13.3kg을 감량한 71.7kg, 박나래는 6kg을 감량한 47.7kg, 이장우는 22kg을 감량한 86kg을 각각 찍었다. ‘비만’ 단계까지 찍었다는 박나래는 13년 만에 처음으로 ‘적정’ 상태가 됐다고. 야식 때문에 위장병과 당뇨 초기 증상을 보이기도 했다는 이장우도 식단과 운동으로 건강해진 몸에 만족했다.

다음은 이장우 개인 계정 글 전문

강하게 요요없는 다이어트 진행 중입니다. 다이어트 루틴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셔서 말씀드립니다.
1. 유산소 하루 4시간. 꾸준함이 정말 중요한듯합니다. 과격하게 하루 하고 다음 날 끙끙대고 쉬는 것보다 루틴하게 매일 습관처럼 움직이려고 노력 중. 석촌호수도 뛰고 집에서도 시간을 정하지 않고 뛰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한 번 뛸 때 최소 30분 이상은 뛰어야 ’지방 연소 구역‘에 접어들어 지방 연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식단. 단백질 확보를 최우선으로 하고있고요, 이제는 괜히 절식 단식 했다가 폭발하는 현상은 겪고싶지 않아서 영양성분 체크하면서 조절 중입니다. 그리고 뚱보균을 없애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뚱보균은 대장에만 서식하며 섭취한 음식을 지방으로 쉽게 전환하고 체내 독소를 만든다고 합니다. 체내에 뚱보균이 많은 사람은 조금만 먹어도 쉽게 살이 찐다고 합니다. 비피더스다이어트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3. 수면시간 조절. 수면 시간 무조건 최소 7시간 이상 확보합니다. 자는 동안만 태울 수 있는 에너지가 따로 있다고 합니다. 잠을 적게 자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나와 지방을 축적해 체중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에 심신안정되는 차나 영양제도 먹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숙면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