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우리들의 문화재 이야기

'2024 봄 궁중문화축전', 서울 5대궁서 다양한 어린이 이벤트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4 봄 궁중문화축전’이 5일까지 서울 5대궁(경복궁·창덕궁·덕수궁·창경궁·경희궁)과 종묘 일대에서 다양한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에는 교보문고, 조선호텔앤리조트와 협업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4 봄 궁중문화축전 X 교보문고 스페셜 큐레이션전

교보문고 홈페이지에 진행되고 있는 ‘스페셜 큐레이션전’에는 역사학자 심용환 작가와 임용한 박사, 김재원 교수가 ‘2024 봄 궁중문화축전’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조선시대 왕과 궁궐에 관한 책들을 추천했다.

더불어 ‘2024 봄 궁중문화축전’의 개막제의 박동우 감독, ‘공생: 시공간의 중첩’의 구병준 감독, ‘시간여행, 세종’의 송재성 감독이 추천한 도서를 비롯해 교보문고의 공식 MD의 추천 도서를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2024 봄 궁중문화축전 X 조선호텔앤리조트와 만드는 300년 전 조선의 김치

3일 창경궁에서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인 ‘장고마마’를 개최한다.

‘장고’는 궁중에서 사용되는 장을 보관하는 장소로 이곳을 관리하는 상궁을 ‘장고마마’라고 불렀다.

세계일보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선 후기 정조대왕의 어머니인 혜경궁 홍씨가 창경궁 경춘전에서 상궁들과 함께 장을 담그고 김치를 함께 담가 먹었는데 ‘장고마마’ 프로그램에서는 300년 전 혜경궁 홍씨처럼 창경궁에서 김치를 만들어 보는 특별한 체험을 제공한다. 체험한 김치는 참여 기념품으로 가지고 귀가할 수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공식 인스타그램에 김치 관련 댓글을 달면 세이브더칠드런과 연계해 문화소외계층 어린이 110가정을 대상으로 ‘조선 주니어 김치 3종 세트’를 기부한다.

체험은 오후 2시30분부터 3시까지, 오후 4시부터 4시30분까지 진행된다.

이 밖에 ‘시간여행, 세종’, ‘고궁음악회-100인의 치세지음’, ‘K-헤리티지 마켓’과 ‘궁중문화축전’ 최초의 전통공예 전시인 ‘공생: 시공간의 중첩’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5일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royal.cha.go.kr)와 궁중문화축전 누리집(www.chf.or.kr/fe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