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베스트 앨범 발표' 세븐틴, 타이틀곡은 'MAESTRO'(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신곡 4곡을 베스트 앨범에 담아 발표한다.

세븐틴은 19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베스트 앨범 '17 IS RIGHT HERE'의 전체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17 IS RIGHT HERE'에는 세븐틴의 역대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MAESTRO', 'LALALI', 'Spell', '청춘찬가' 등 신곡 4곡과 데뷔곡 '아낀다'(Inst.)가 포함됐다.

조이뉴스24

세븐틴 베스트앨범 트랙리스트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중 타이틀곡은 'MAESTRO'이다. 세븐틴의 수많은 히트작을 배출한 앨범 프로듀서 우지와 범주가 의기투합해 만든 곡인 만큼 'MAESTRO'를 향한 팬들의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유닛 신곡도 다채롭게 준비됐다. 힙합팀 신곡 'LALALI', 퍼포먼스팀 신곡 'Spell', 보컬팀 신곡 '청춘찬가'가 타이틀곡과 함께 CD1에 수록된다. 우지를 비롯해 에스쿱스, 원우, 디에잇, 민규, 버논, 디노 등 멤버 다수가 곡 작업에 참여했다.

그밖에 세븐틴의 역대 한국 앨범 타이틀곡 20곡과 일본 앨범 타이틀곡을 한국어로 번안한 8곡이 베스트 앨범에 실린다. 트랙리스트에 새로 추가된 '아낀다'(Inst.)는 디지털 음원으로만 감상할 수 있다.

세븐틴의 과거-현재-미래를 총망라한 베스트 앨범 '17 IS RIGHT HERE'는 오는 29일 발매된다. 이에 앞서 세븐틴은 오는 27~28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SEVENTEEN TOUR 'FOLLOW' AGAIN TO SEOUL'을 열고 글로벌 관객과 만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