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이슈 EPL 프리미어리그

[PL 라인업] 지면 큰일난다...펩vs텐 하흐, 맨체스터 더비 선발 발표! 개봉박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맨체스터 더비가 열린다.

맨체스터 시티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4일 오전 12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를 치른다. 맨시티는 승점 59(18승 5무 3패)로 2위에, 맨유는 승점 44(14승 2무 10패)로 6위에 위치했다.

맨시티는 에데르송, 나단 아케, 후벵 디아스, 존 스톤스, 카일 워커, 로드리, 케빈 더 브라위너, 베르나르두 실바, 필 포든, 제레미 도쿠, 엘링 홀란드가 선발로 나섰다. 마테오 코바치치, 훌리안 알바레스, 요수코 그바르디올, 마누엘 아칸지, 마테우스 누네스, 오스카 보브, 리코 루이스 등은 벤치에 포함됐다.

맨유는 안드레 오나나, 빅토르 린델로프, 브루노 페르난데스, 마커스 래쉬포드, 알레한드로 가르나초, 카세미루, 라파엘 바란, 디오고 달롯, 조니 에반스, 코비 마이누, 스콧 맥토미니가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크리스티안 에릭센, 안토니, 소피앙 암라바트 등은 벤치에서 시작했다.

맨시티는 리버풀에 선두를 내준 상황이지만 무섭게 추격 중이다. 최근 잉글랜드 FA컵에서 루턴 타운을 5-2로 대파하면서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맨유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연승을 이어오다가 풀럼에 일격을 맞았다. 성적 대비 경기력이 좋지 못하다는 평가가 있었는데 풀럼전 아쉬운 내용 속에서 패하면서 에릭 텐 하흐 감독에 대한 의구심이 다시 피었다. 주중 열린 노팅엄 포레스트와의 FA컵 경기에서 1-0으로 이기면서 분위기를 만회하는데 성공하면서 맨체스터 더비를 준비했다.

노팅엄전을 이겼어도 불안점이 가득하다. 안토니 마르시알, 라스무스 호일룬이 부상을 당해 최전방 공백이 있고 타릴 말라시아, 루크 쇼, 아론 완 비사카, 리산드로 마르티네스가 부상 아웃 돼 수비진 걱정도 있다. 메이슨 마운트는 여전히 출전이 불가하며 해리 매과이어는 출전이 의심된다. 최근 맨체스터 더비 공식전 6경기 중 1승 5패를 당하며 열세에 빠져 있기도 하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