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유퀴즈' 티모시 샬라메·젠데이아 편, 자막 실수로 공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퀴즈' 티모시 샬라메·젠데이아 편, 시청자 비판 속출
자막 실수에 자료 화면까지 연이은 지적
한국일보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할리우드 스타 티모시 샬라메와 젠데이아 편이 논란에 휩싸였다. '유퀴즈'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할리우드 스타 티모시 샬라메와 젠데이아 편이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28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영화 '듄:파트2'(이하 '듄2')로 홍보에 나선 배우 티모시 샬라메와 젠데이아가 출연했다.

이날 티모시 샬라메와 젠데이아가 '유퀴즈'를 찾아 유재석과 조세호를 만났다. 티모시 샬라메는 2019년 부산국제영화제 참석 이후 5년 만에 한국을 찾았다.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대세 배우인 그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듄' '돈 룩 업' '웡카' 등의 작품에서 주연을 맡으며 탄탄한 팬덤을 형성해 왔다.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MJ 역을 맡았던 젠데이아는 첫 내한이다.

앞서 티모시 샬라메와 젠데이아의 '유퀴즈' 녹화 소식이 알려지면서 팬들의 기대감이 컸다. '듄2' 홍보로 내한한 이후 국내 최초로 TV토크쇼 출연이 성사됐기 때문이다.

그러나 베일을 벗은 방송에서는 자막 실수 등으로 논란이 불거졌다. 제작진은 영화 '듄2' 소개 자료에서 티모시 샬라메가 맡은 역할 폴을 톰으로 잘못 표기했다. 또 또한 티모시 샬라메의 입국 모습을 자료화면으로 공개하며 옆에 있던 배우 오스틴 버틀러의 모습을 블러 처리하면서 팬들을 불쾌하게 만들었다.

이후 '유퀴즈' 제작진은 뒤늦게 VOD에서 해당 오류를 수정했으나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지난해에도 '유퀴즈' 제작진은 한국 프로야구 KBO리그 LG 트윈스 비하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자막을 교체한 사실이 있기에 비판의 목소리들이 더욱 커지고 있다.

우다빈 기자 ekqls0642@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