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백혈병 완치' 최성원, 본격 연기복귀…'피라미드 게임' 합류[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배우 최성원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에 합류한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연출 박소연, 극본 최수이, 크리에이터 이재규, 제작 필름몬스터·CJ ENM 스튜디오스, 제공 티빙)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다.

최성원은 극의 배경이 되는 백연여고의 미술 교사이자 성수지(김지연), 백하린(장다아), 명자은(류다인), 서도아(신슬기), 임예림(강나언 분)의 담임 ’임주형’ 역을 맡아 극에 완성도를 더한다. 학교폭력 피해 학생을 위하는 담임 임주형이 어떤 반전의 스토리로 ‘피라미드 게임’에 축을 그어낼지 기대가 쏠린다.

최성원은 그간 맛깔 나는 현실 연기와 친숙한 매력으로 대중에게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겨왔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슬기로운 감빵생활’,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빅이슈’, 영화 ‘아수라’,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트레이스 유’ 등 브라운관과 스크린, 뮤지컬 무대를 종횡무진하며 스펙트럼을 넓혀왔다.

급성 백혈병 진단으로 활동을 잠시 중단했던 그는 2022년 '지금부터 쇼타임'에 특별 출연했고, ‘드라마 스페셜 2023 - 극야’ 등에도 출연했다. 본격 활동 재개를 알린 그는 이번 ‘피라미드 게임’을 통해 또다시 신스틸러의 존재감을 자랑하며 활약할 전망이다.

한편, 최성원이 출연하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은 오는 29일 오후 12시에 1~4화가 공개되며, 이후에는 매주 목요일마다 2화씩 총 10화가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