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18억뷰 돌파…팀 최초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방탄소년단이 팀 최초로 18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0년 8월 21일 전 세계 동시 공개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뮤직비디오가 23일 오전 3시 6분께 유튜브 조회 수 18억 회를 넘겼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 통산 첫 18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에 팬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송'이다. 소소한 일상의 순간에서 느낄 수 있는 삶의 소중함과 인생의 특별함을 가사에 담았다. 방탄소년단이 데뷔 후 처음으로 공개한 영어 곡이라 발매 당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다.

'다이너마이트'의 뮤직비디오는 멜로디와 가사의 분위기를 살린 활기찬 콘셉트에, 방탄소년단의 유쾌한 일상을 엿볼 수 있도록 연출됐다. 멤버별로 선보이는 경쾌한 퍼포먼스와 화려한 배경 속에 펼쳐지는 후반부 역동적인 군무는 영상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K팝 가수 최초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기록했고 통산 3차례 정상에 올랐다. 이들은 또한 이 곡으로 한국 대중 가수 최초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드' 노미네이션, 일본레코드협회 스트리밍 부문 역대 최단기간 다이아몬드 인증(5억 회 이상) 등의 기록을 세웠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