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알라딘그룹, OTT·음악 감상장비 라인업

헤럴드경제 조문술
원문보기

알라딘그룹, OTT·음악 감상장비 라인업

서울맑음 / -3.9 °
TWS2.1 무선스피커 ‘사운드앤사운드’ 출시

구글·넷플릭스용 셋톱박스, 동글 등 라인업
통신·방송장비 기업 알라딘그룹(대표 기대웅)이 차세대 무선스피커 세트를 새로 선보인다.

통신·방송장비 기업 알라딘그룹(대표 기대웅)이 차세대 무선스피커 세트를 새로 선보인다.



이 회사는 셋톱박스 ‘우노큐브’, 구글·넷플릭스 인증 셋톱박스 ‘호매틱스’, 동글에 이어 무선스피커까지 OTT와 각종 음악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고른 제품군을 갖추게 됐다.

알라딘은 “3개 제품 출시를 준비 중인데, 첫 제품으로 트루와이얼리스 스테레오(TWS) 2.1 기반의 무선스피커 세트를 내놓았다”며 “제품명은 ‘호매틱스 사운드앤사운드’(사진)로, 온라인에서 검색하면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스피커끼리 전원만 연결하면 무선으로 자동 연동된다. 소스기기인 스마트폰, 스마트TV, OTT셋톱박스와 블루투스로 간단히 연결만 하면 된다. 무선 오디오칩셋이 내장돼 스피커간 5.8기가 무선으로 자동 연결돼 2.1 돌비스테레오를 감상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호매틱스 프리미엄 오디오(홈클릭 5.4.4)’를 출시한다. 이는 돌비애트머스 기반으로 5.4.4까지 무선으로 연결된다. 지금까지는 무선스피커는 단일 제품에 스테레오를 넣은 제품이 주를 이뤘다. 호매틱스 오디오는 무선 오디오칩셋을 통해 각각의 스피커 간 무선으로 연결된다. 또 고급 스테레오 및 서라운드 오디오를 구현해준다고 알라린 측은 밝혔다.

이밖에 알루미늄메시 디자인에 강력한 소리를 구현해준다고. 전문가 없이 누구나 손쉽게 설치 가능해 가정이나 카페, 호텔 등에서 음악과 영화를 즐길 수 있다고도 했다.

알라딘 측은 “2개의 좌우 스피커는 각각 15와트로 30와트 출력이며, 우퍼는 40와트다. 스마트 오디오칩셋이 내장된 좌측 스피커에서는 3.5mm 보조단자를 지원하므로 PC와 유선으로도 연계해 이용할 수 있다”며 “360도 돌비스테레오를 지원하고, 넷플릭스 공간음향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