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손흥민으로 바라보는 축구세상

"히샬리송은 나보다 잘해" 손흥민식 인터뷰에 모두 빵터졌다..."넌 10골이나 넣었잖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고성환 기자] "히샬리송은 박스 안에서 나보다 뛰어난 스트라이커."

손흥민(31, 토트넘 홋스퍼)이 '손흥민다운' 겸손한 말로 모두를 빵터지게 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11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16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4-1로 대파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지긋지긋한 5경기 무승(1무 4패) 수렁에서 탈출, 6경기 만에 달콤한 승리를 맛봤다. 순위표에서도 승점 30점(9승 3무 4패)으로 5위를 지키며 6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승점 27점)와 격차를 벌렸다. 반면 뉴캐슬은 7위(승점 26점)에 머물렀다.

토트넘은 4-2-3-1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히샬리송이 최전방에서 득점을 노렸고 손흥민-데얀 쿨루셉스키-브레넌 존슨이 공격 2선에 나섰다. 파페 사르-이브 비수마가 중원을 채웠고 데스티니 우도기-벤 데이비스-크리스티안 로메로-페드로 포로가 포백을 꾸렸다. 골문은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지켰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이 경기를 지배했다. 부상 우려를 딛고 나선 그는 어김없이 토트넘 공격의 선봉장을 맡았다. 그는 최전방 원톱 대신 오랜만에 왼쪽 윙포워드로 출전했고, 뉴캐슬 측면을 사정없이 휘저었다.

공격 포인트도 3개나 올렸다. 손흥민은 뉴캐슬 우측 풀백 옛 동료 키어런 트리피어를 무너뜨리며 도움을 2개 기록했다. 그는 전반 25분 멋진 드리블에 이은 완벽한 패스로 우도기의 선제골을 도왔고, 전반 38분에도 정확한 땅볼 크로스로 히샬리송의 추가골을 만들었다.

직접 골 맛까지 봤다. 손흥민은 히샬리송이 교체된 뒤 최전방으로 자리를 옮겼고, 후반 40분 골키퍼에게 걸려 넘어지며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직접 키커로 나선 그는 날카로운 슈팅으로 골망을 가르며 4-0을 만들었다. 리그 10골을 달성한 손흥민은 8시즌 연속 PL 두 자릿수 득점이라는 대기록도 작성했다.

MOTM(Man of the match)도 당연히 손흥민의 차지였다. PL 홈페이지는 손흥민이 72.2%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2위 히샬리송(9%)을 크게 따돌렸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90분 동안 1골, 2도움, 키패스 4회, 빅 찬스 생성 2회, 드리블 성공 3회를 기록했다.

OSEN

손흥민은 경기 후 '스퍼스 플레이'와 구단 인터뷰를 진행했다. 왼쪽 측면 공격수로 나선 그는 "감독님이 오늘은 좀 다른 생각으로 경기하길 원했다. 측면으로 깊게 파고들어서 박스 안 쪽으로 좋은 패스를 넣으려고 노력했다. 히샬리송이 박스 안에서 정말 뛰어났다. 그는 박스 안에서 나보다 뛰어나다. 완벽한 스트라이커였다"라고 말했다. 자신을 낮추면서 동료를 칭찬하는 주장다운 멘트.

그러자 옆에서 듣고 있던 진행자들은 웃음을 참지 못했다. 너무 웃어서 인터뷰가 제대로 진행되지 못할 정도였다. 손흥민도 "왜 웃는 건가"라며 함께 웃었다.

OSEN

나란히 서 있던 진행자 3명은 "너가 완벽한 스트라이커잖아", "전형적인 손흥민다운 인터뷰네", "넌 오늘도 골을 넣었잖아. 쏘니", "넌 두 자릿수 골을 기록했다. 여긴 프리미어리그야!"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말이 겹쳐서 제대로 듣기도 어려울 정도로 화기애애한 분위기였다.

손흥민은 "난 어느 위치에서든 뛸 준비가 돼 있다. 나는 내 커리어 전체를 대부분 왼쪽 윙어로 뛰었다. 편안한 포지션이다. 하지만 주변 동료들이 정말 잘해줬다. 쿨루셉스키와 히샬리송, 우도기 등 모두가 환상적으로 도와줬다"라고 덧붙였다.

/finekosh@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토트넘 홋스퍼 소셜 미디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