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에이티즈, 美 '빌보드 200' 정상…'미친 폼' 입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세아 기자]
텐아시아

/ 사진제공=KQ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10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12월 1일 발매된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이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석권했다.

앞서 에이티즈는 2021년 발매한 미니 7집 '제로 : 피버 파트 3(ZERO : FEVER Part.3)'와 첫 리패키지 EP '제로 : 피버 에필로그(ZERO : FEVER EPILOGUE)'로 '빌보드 200' 차트에서 각각 42위와 73위를 차지, 처음으로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에이티즈는 지난해 7월에 발매한 미니 8집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 1 : MOVEMENT)'로 '빌보드 200'에서 3위를 기록하였으며, 올해 6월 발매한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THE WORLD EP. 2 : OUTLAW)'로는 한 단계 오른 2위를 달성했다. 이에 이번 신보가 1위를 기록하며, 에이티즈의 '더 월드' 시리즈 앨범 3장이 모두 ‘빌보드 200' 톱3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에이티즈가 2019년 정규 1집 이후 4년 만에 내놓은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은 발매 후 초동 170만 장을 돌파하며 밀리언셀러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2위를 달성했다.

이에 에이티즈는 ‘방탄소년단(BTS)’과 ‘블랙핑크(BLACKPINK)’ 다음으로 해당 차트에 가장 높은 순위에 이름을 올린 K팝 그룹이 되었으며, 4세대 아이돌 중 유일하게 2위로 진입했다. 또한 독일 공식 음악 차트(offizielle deutsche charts)에서는 11위를 차지해 전작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의 성적을 갈아치우며 거듭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로써 에이티즈는 미국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동시에 놀라운 순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에이티즈는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빌보드 200' 1위 소식을 접하고 정말 놀랐다. 지난 앨범에 이어 이렇게 또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어서 꿈만 같고 너무 기쁘다. 컴백하고 며칠 지나지 않았는데, 항상 응원해 주고 힘이 되어주는 에이티니(공식 팬덤명) 덕분에 매일 이런 선물을 받고 있다. 우리 팬분들께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에이티즈’의 음악 해 나가며, 더 좋은 무대와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이티즈는 15일 오후 8시 30분 KBS 2TV에서 방송되는 '2023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에 출연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