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2040 남원시 중장기발전 종합계획 시민공청회 개최

국제뉴스
원문보기

2040 남원시 중장기발전 종합계획 시민공청회 개최

서울맑음 / -3.9 °
[박호정 기자] (전북=국제뉴스) 박호정 기자 = 남원시는 12월 6일 문화와 미래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남원시의 미래를 그리기 위한 「2040 남원시 중장기발전 종합계획」 시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사진=남원시

사진=남원시


이번 공청회는 2040년 남원의 마스터플랜을 수립하는 「2040 남원시 중장기발전 종합계획」에 각계각층의 시민과 공무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공청회에서 책임연구원인 장성화 전북연구원 지역개발연구부장은 지역 현황 및 여건 분석으로 도출한 시민모두가 행복한 지리산권 중핵도시 남원 만들기를 목표로 중장기발전 종합계획 종합구상도 및 도시공간 구상안과 산업 혁신을 통한 일자리 창출 사람이 모이는 활력있는 도시 조성 미래 지향형 지역사람 만들기 출산·육아·교육으로 미래의 희망 창조 등 4개 추진전략 70개 핵심사업을 설명하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함파우 아트밸리, 남원 구도심 권역, 서남대 산학연계 혁신단지, 지리산 Eco 뉴타운, 에코에너지 스마트팜 혁신단지, 섬진강 내수면산업 클러스터 등 남원시 미래 발전의 성장 동력이 될 핵심 사업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시민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아도 더 나은 교육을 받고, 더 좋은 일자리와 경제·복지를 누릴 수 있는 정주여건을 만들어 지리산권 중심 도시로 만들어야겠다는 의지를 2040 중장기발전 종합계획에 반영했다"며 "오늘 공청회에 참석하신 분들의 의견을 반영해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40 남원시 중장기발전 종합계획 수립 용역」은 작년 11월부터 추진 중이며 12월 중 최종 마무리 한 후 내년부터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