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허창언 보험개발원 허창언 원장(오른쪽)과 오기 프라스토미요노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 보험부문 CEO가 MOU를 체결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보험개발원 제공 |
[파이낸셜뉴스] 보험개발원은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OJK)과 양국 보험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에 관한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협약은 허창언 보험개발원 원장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동남아 보험산업 선진화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 OJK에 제안한 교육.연수 프로그램 논의가 구체화된 것이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위험평가를 위한 통계관리 및 가격산출 기법 선진화 협력 △보험 분야 공동조사·연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보험개발원은 OJK가 산출하는 보험요율의 합리성 확보를 위한 가격 산출 기법, 보험사 상품 신고시 효율적인 위험률 확인 프로세스 등 요율.계리 분야의 연수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수반돼야 하는 기초통계집적 및 관리 방안과 함께 향후 궁극적인 지향점으로 정보활용을 통한 다양한 IT 인프라 구축에 대한 연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허 원장은“경제 성장에 따른 잠재력이 크고 한류의 바람이 불고 있는 인도네시아 시장에 K-보험 인프라를 조성, 보험사들이 시장 포화 위기에서 돌파구를 찾도록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