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MLB 메이저리그

초고교급 투수 장현석, MLB 다저스와 90만달러에 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AG 국대 발탁된 장현석
(서울=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 18일 오전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청룡기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마산용마고와 광주진흥고의 경기. 2회말 선발 투수와 교체된 마산용마고 장현석이 역투하고 있다. 2023.7.18 ksm7976@yna.co.kr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 도전하는 마산 용마고의 우완 투수 장현석이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계약했다.

장현석의 계약 등을 대리하는 리코스포츠에이전시는 장현석이 다저스와 계약금 90만달러(약 11억8천800만원)에 사인했다"고 9일 발표했다.

장현석은 리코스포츠에이전시를 통해 "다저스라는 명문 구단에 입단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저를 선택해주신 만큼 열심히 노력해 발전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장현석은 오는 14일 오후 2시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다저스 입단 기자회견을 한다.

연합뉴스

고등학생 최초 AG 국가대표 선발된 장현석
(서울=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 18일 오전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청룡기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마산용마고와 광주진흥고의 경기. 마산용마고 장현석이 경기에 앞서 몸을 풀고 있다. 2023.7.18 ksm7976@yna.co.kr


미국에서 우리나라 동포가 가장 많이 사는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를 연고로 하는 다저스는 '코리안 특급' 박찬호,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현 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빅리그 데뷔를 한 팀으로 유명하다.

올해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시장에 나올 투수 중 최대어로 꼽힌 장현석은 이달 1일 KBO리그 대신 MLB에 도전하겠다고 전격 선언했다.

cany9900@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