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뮤직뱅크' 11일 결방… 잼버리 K팝 콘서트 일정 변경 여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KBS 2TV '뮤직뱅크' 포스터


'뮤직뱅크'가 한 주 쉬어간다.

KBS 2TV '뮤직뱅크' 측은 7일 공식 홈페이지에 '11일 방송은 결방된다. 많은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는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콘서트 개최일 변경에 따른 조치인 것으로 보인다.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콘서트 주관 방송사인 KBS는 공연 진행 날짜가 갑작스럽게 바뀌면서 '뮤직뱅크' 결방을 결정했다.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콘서트는 당초 6일 오후 8시 전북 부안 새만금 야외 특설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폭염과 안전사고 우려 등의 이유로 11일로 연기됐다. 장소 역시 변경된다. 현재 주최 측은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 개최 여부에 대해 논의 중이다.

라인업도 바뀔 가능성이 농후하다. 아이브·제로베이스원·엔믹스·스테이씨·피원하모니·앤팀·베리베리·이채연·네이처·싸이커스·에이티비오 등이 이름을 올렸으나 갑작스러운 일정 변경으로 해당 날짜에 기존 스케줄이 있는 아티스트 경우 불참할 확률이 높다.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공동조직위원장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전날 브리핑에서 "출연진에 일부 변경이 있을 것이다. 더 화려한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KBS 2TV 제공



박상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