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커리어 하이 찍었다… 뉴진스, 美 빌보드 글로벌200 2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뉴진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가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17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는 홈페이지와 SNS에 7월 7일부터 13일까지 데이터를 집계한 주요 차트 순위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뉴진스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이자 선공개 싱글 '슈퍼 샤이(Super Shy)'는 글로벌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모두 2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뉴진스의 '슈퍼 샤이(Super Shy)'는 일주일간 스트리밍 6300만 회·음원 판매량(다운로드) 6000건 이상(글로벌200 기준)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슈퍼 샤이'는 두 차트 톱10에 오른 뉴진스 통산 세 번째 곡이다. 앞서 올해 1월 싱글 앨범 '오엠지(OMG)' 수록곡 '디토(Ditto)'와 타이틀곡 '오엠지(OMG)'가 글로벌200 최고 순위 8위·10위를 찍었다. 글로벌(미국 제외) 최고 순위는 '디토' 4위·'오엠지' 7위였다.

빌보드 글로벌200은 방송 점수와 음반 판매량 등을 더하는 핫100과 달리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200여 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다운로드)을 토대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매긴다. 미국 빌보드가 대중음악 시장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만든 차트여서 글로벌 인기 지표 중 하나로 꼽힌다.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은 21일 오후 1시 발매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어도어 제공



박상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