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스포츠계 샛별·유망주 소식

세아그룹, 탁구 유망주 허예림-이승수 공식 후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철강소재 전문기업 세아그룹이 대한탁구협회 산하 '세아아카데미'를 통해 한국 탁구 유망주인 허예림(이일여중), 이승수(동문초)를 공식 후원한다.

지난 5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세아타워에서 두 선수와의 후원 협약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채문선 대한탁구협회 부회장 겸 세아아카데미 단장, 김택수 대한탁구협회 실무부회장 등 협회 관계자들과 대한탁구협회 공식 후원사인 세아그룹을 대표해 이태성 ㈜세아홀딩스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세아아카데미는 세아그룹의 후원을 바탕으로 올해 초 대한탁구협회 산하에 설립되었다.

세아아카데미는 선수 선발부터, 교육, 훈련은 물론 국제대회 출전에 대비한 글로벌 교육 및 에티켓 함양에 이르기까지 정직, 열정, 실력을 갖춘 선수로 성장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허예림, 이승수 후원 또한 이러한 취지의 일환이다. 세아아카데미의 후원을 통해 허예림, 이승수는 선수 활동을 위한 안정적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향후 2~3년간 허예림은 2025년 12월 31일까지 총 2년 6개월 간, 이승수는 2026년 12월 31일까지 총 3년 6개월간 세아아카데미와의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제2의 신유빈’으로 불리는 허예림은 초등부 시절부터 전국종별, 학생종별, 대통령기 등 주요 대회에서 개인단식을 석권한 대형 유망주이다. 최근 월반해 중·고연맹이 주관한 청소년상비군 선발전에서도 최종 3위로 당당히 선발됐다.

이승수는 전국남녀종합탁구선수권대회에서 성인 실업 선수를 꺾으며 탁구계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지난해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유스 컨덴더 베를린 대회 13세 이하 주니어 남자 단식에서 우승하는 등 국제 무대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채문선 세아아카데미 단장 겸 대한탁구협회 부회장은 "대한민국 탁구의 미래를 이끌어 갈 두 선수를 후원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작은 손에 야무지게 쥔 라켓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정과 큰 세계 무대에서도 나이가 아닌 실력으로 당당히 자신의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는 두 선수의 모습을 보며 한국 탁구의 미래가 밝음을 느낀다. 세아아카데미는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후원을 통해 탁구 강국을 재건하는 초석을 마련하는 데 노력과 진심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