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프로당구 PBA 웰뱅, 김임권 등 신규 선수 4명 영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김임권, 최혜미, 히가시우치, 이상대(유니폼 든 선수 왼쪽부터)
[웰컴저축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대호 기자 = 프로당구 PBA 웰컴저축은행 웰뱅피닉스는 김임권과 이상대, 히가시우치 나츠미(일본), 최혜미까지 4명의 신규 선수를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웰뱅피닉스는 지난 5일 서울시 용산구 웰컴금융타워에서 신규 선수 입단식을 열고 7인 체제 팀 구성을 완료했다.

웰뱅피닉스는 '당구 황제' 프레데리크 쿠드롱(벨기에)을 주축으로 비롤 위마즈(튀르키예), 김예은까지 지난 시즌에도 뛴 기존 선수 3명에 2023-2024 팀리그 드래프트를 통해 선발한 김임권, 이상대, 히가시우치, 최혜미까지 가세해 '드림팀'을 구성했다.

이번에 합류한 김임권은 지난해 웰뱅 챔피언십에서 쿠드롱과 명승부를 펼친 끝에 준우승을 차지하며 주목받은 선수다.

지난 시즌까지 TS샴푸·푸라닭에서 뛰다가 이번 드래프트에서 유니폼을 갈아입었다.

이상대는 2022-2023 하나카드 챔피언십 준우승을 차지하며 팀 리그 영입 1순위로 꼽혔던 선수다.

히가시우치는 한국어와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까지 4개 국어가 능숙한 선수로 지난 시즌 하이원리조트 LPBA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했다.

최혜미는 지난해 휴온스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선보여 많은 당구 팬의 사랑을 받는 인기 선수다.

웰뱅피닉스 구단주인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는 "뛰어난 선수와 함께하게 돼서 설레고 기쁘다. 우수한 성적으로 당구 팬 사랑에 보답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4b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