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 연속 차트 올라
그룹 피프티 피프티(FIFYT FIFTY)./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중소돌의 기적’은 과연 어디까지 질주할까. 16일(현지 시각) 공개된 미국 빌보드 메인 송(song) 차트 ‘핫100′ 최신 순위에서 국내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의 곡 ‘큐피드(CUPID)’가 17위로 진입, 8주째 이 차트 입성에 성공했다. 소속사 어트랙트는 “핫100 8주 연속 진입은 2020년 블랙핑크가 셀레나 고메즈와 협업한 곡 ‘아이스크림(ICE CREAM)’과 같은 (진입 기간) 기록으로, K팝 걸그룹 최장 타이(tie·공동 선두) 기록”이라고 밝혔다. 2020년 당시 블랙핑크의 협업곡이 이 차트에서 거뒀던 최고 순위는 13위였다. 이로써 피프티 피프티는 블랙핑크와 함께 이 차트 상위 20위권에 진입한 국내 둘밖에 없는 걸그룹이 됐다.
이번 성적이 주목받는 이유는 이들이 대형 음반기획사 YG에 속한 블랙핑크와 달리 중소음반기획사 출신이기 때문이다. 지난 2월 이 차트 첫 진입 당시에는 94위에 불과했지만, 3개월 만에 순위가 고속 상승했다.
‘큐피드’는 특히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의 메인 송 차트 ‘오피셜 싱글차트’에선 이미 지난주 8위로 국내 최고 걸그룹 기록을 경신했다. 이 차트 직전 국내 K팝 걸그룹 최고 기록은 블랙핑크와 미국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협업곡 ‘사우어 캔디’의 17위였다.
[윤수정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