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블랙핑크 지수, '꽃' 英 오피셜 차트 38위..K팝 女솔로 최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헤럴드경제


블랙핑크 지수가 첫 솔로 앨범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7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0에 따르면 지수의 첫 솔로 앨범 [ME] 타이틀곡 '꽃(FLOWER)'은 38위에 올랐다. 이는 K팝 여성 솔로 최고 순위다.

종전 최고 기록은 로제의 'On The Ground'(42위), 그 뒤를 리사의 'MONEY'(46위)가 잇고 있었다. 세계 양대 차트로 불리는 영국 메인 차트에서 또 한번 유의미한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음악 시장 내 블랙핑크의 영향력을 증명해낸 것.

유튜브에서도 꾸준한 인기다. '꽃(FLOWER)'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7일 22시간 만인 이날 오전 11시 16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서며 블랙핑크 통산 41번째로 억대뷰 영상 대열에 합류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6일 공개된 댄스 퍼포먼스 비디오 조회수도 현재 1747만 뷰를 넘어서며 예사롭지 않은 인기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음원 성적 역시 괄목할 만하다. '꽃(FLOWER)'은 미국을 포함한 64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순위인 6위로 진입하며 상위권을 유지하더니 주간 차트 10위에 안착했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