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지민, ‘빌보드200’ 2위 …K팝 솔로 최고 순위 [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지민. 사진|빅히트 뮤직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첫 솔로 앨범 ‘FACE’로 미국 ‘빌보드 200’에서 2위를 차지했다.

2일(현지시간) 빌보드 발표에 따르면, 지민의 솔로 앨범 ‘FACE’는 빌보드 최신 차트(4월 8일 자) ‘빌보드 200’에 진입하며 2위로 직행했다. 빌보드는 “‘FACE’는 첫 주 앨범 판매량 12만 4,000장을 기록했는데, 이는 주간 집계 판매량으로는 올 들어 세 번째로 큰 수치이며 솔로 아티스트 중에는 최고 기록”이라고 전했다.

지민은 이로써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는 ‘빌보드 200’에서 역대 가장 높은 순위를 찍었다.

앞서 지민은 선공개 곡 ‘Set Me Free Pt.2’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30위(4월 1일 자)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Set Me Free Pt.2’는 ‘디지털 송 세일즈’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는 각각 1위를 차지했고, ‘글로벌(미국 제외)’ 5위, ‘글로벌200’ 8위 등 여러 차트에서 선전했다.

‘FACE’의 타이틀곡 ‘Like Crazy’는 영국 오피셜 차트(집계 기간 3월 31일~4월 6일) ‘톱 100’ 차트에서 진입 첫 주에 곧바로 8위로 직행하며 한국 솔로 가수 중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한 바 있다.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성적 역시 기대를 모은다.

지민은 지난달 24일 발매된 ‘FACE’에 지난 2년여 동안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면서 느낀 진솔한 감정을 담았다. 지민은 앨범의 기획 단계부터 곡과 뮤직비디오 등 작업 과정 전반에 적극 참여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