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우루과이 임시 감독 "손흥민 세계적인 수준...한국 조직력 뛰어나" [현장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서울월드컵경기장, 김정현 기자) 마르셀로 브롤리 우루과이 대표팀 임시 감독이 대등한 경기를 펼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조직력을 칭찬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우루과이와의 3월 A매치 두 번째 경기에서 1-2로 석패했다.

한국은 전반 10분 세바스티안 코아테스에게 선제 실점했지만, 후반 6분 황인범이 동점골을 넣었다. 그러나 후반 18분 마티아스 베시노에게 재차 실점했다.

한국을 잡은 브롤리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승리해 굉장히 기쁘다. 선수들이 준비한 전술에 잘 적응해 만족스럽다. 좋은 상대와 좋은 결과를 거둬 기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일본 원정 이후 한국전을 치른 브롤리 감독은 가장 날카로웠던 한국 선수가 누구인지 묻자 그는 "일단 한국은 젊고 능력 있는 선수를 보유한 팀이다. 명확히 한 선수를 꼽자면 손흥민이다. 세계적인 무대에서 뛰고 있고 경기력도 세계적인 수준에 있다"라면서도 "개인에 집중하기 보다 한국이 팀으로 좋다는 걸 확인했다. 조직력이 좋았고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월드컵 당시 만났던 한국과 지금의 한국을 비교해 달라는 질문엔 "우선 월드컵 때 대표팀 감독을 맡지 않아 두 팀을 평가하긴 그렇다"라면서도 "한국은 기동력이 좋다고 생각하고 선수들의 공수 전환에 있어서 뛰어난 팀"이라고 말했다.

이어." 월드컵에서도 좋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은 지금도 잘 준비했다고 느꼈다. 콜롬비아전에 이어 좋은 경기였다. 한국은 성장하고 있는 좋은 팀이고 개개인도 발전하고 있다. 기술의 수준 역시 높게 평가한다"라고 답했다.

사진=서울월드컵경기장, 박지영 기자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