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프로농구 KBL

프로농구 캐롯 전성현, '달팽이관'에 이상 발견…당분간 결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전성현 3점슛
(고양=연합뉴스) 임병식 기자 = 지난 1월 9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정규리그 고양 캐롯과 대구 한국가스공사의 경기. 고양 전성현이 3점슛을 던지고 있다. 2023.1.9 andphotod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의진 기자 = 프로농구 고양 캐롯의 에이스 전성현이 몸의 균형 감각을 잡아주는 기관에 문제가 발견돼 정규리그 막판 회복에 집중하기로 했다.

캐롯의 김승기 감독 22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리는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정규리그 서울 SK와 원정 경기를 앞두고 취재진과 만나 전성현의 상태를 알렸다.

김 감독은 "전성현이 '달팽이관'이 좋지 않은지 나도 몰랐다"며 "슛감, 컨디션이 안 좋은지 알았는데 다시 보니 그쪽에 문제가 있었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숨기고 뛰다가 최근에 (팀에) 이야기를 한 것 같다. 정확한 검진을 받아야 하겠지만 일단 며칠은 쉬어야 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김 감독이 언급한 달팽이관은 청력을 담당하는 신체 기관이다. 귀 안쪽에서 신체의 위치, 회전 등 느끼는 '평형 감각'을 담당하는 전정기관과 연결돼 있다.

프로농구 최고 슈터로 공중에서 시종 공중에서 균형을 잡아 슛을 던져야 하는 전성현에서 '평형 감각'은 매우 중요하다. 조금만 감각이 떨어져도 슛이 빗나갈 수 있다.

실제로 전성현은 시즌 중반까지 2010-2011시즌 문태영(당시 LG·22점) 이후 12시즌 만에 20점 이상 평균 득점을 기록할 것이라 기대를 모았다.

그러나 해가 바뀌면서 기세가 주춤해졌다.

연합뉴스

전성현 3점슛
(고양=연합뉴스) 임병식 기자 = 지난 1월 9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정규리그 고양 캐롯과 대구 한국가스공사의 경기. 고양 전성현이 3점슛을 성공시킨 뒤 백코트하고 있다. 2023.1.9 andphotodo@yna.co.kr


올해 1월 19일 원주 DB전을 3득점으로 마치며 이상 징후를 알린 전성현은 이후 한 자릿수 득점에 그친 경기가 7번이나 나왔다.

그중 5번이 이달에 열린 경기다.

김 감독은 "최근 악화됐다고 하는데 그걸 이제 알았다"고 말했다.

6강 플레이오프(PO)를 내다보는 김 감독은 전성현의 빠른 복귀를 원했다.

김 감독은 "일단 전성현이 정상적이어야 한다. 그러면 (우리 전력이) PO에 가서 상대가 '와 정말 힘들었다'고 말하게 할 정도는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정현은 오늘 경기에 복귀하고, 디드릭 로슨도 다음 경기부터는 정상적으로 뛸 것"이라며 "그러면 전성현만 빼면 모두 복귀하는 셈이라 정상적으로 PO를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pual07@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