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뮤지컬과 오페라

유인촌·박해수·박은석·원진아, 연극 '파우스트' 캐스팅 [공식입장]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배우 유인촌, 박해수, 박은석, 원진아가 연극 '파우스트'에 출연한다.

신작 '파우스트'는 '로미오와 줄리엣', '리차드 3세', '오이디푸스' 등 위대한 고전을 현대의 관객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샘컴퍼니 연극 시리즈의 다섯 번째 공연이자 LG아트센터 서울이 2022년 10월 마곡지구 이전 후 처음으로 제작하는 연극이다.

베테랑 유인촌과 '오징어게임'으로 글로벌 인기를 누린 박해수, 드라마와 무대를 오가는 박은석, 연극에 첫 도전하는 원진아가 캐스팅됐다.

파우스트는 지난 190여년간 연극을 비롯한 음악, 미술,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로 재창조됐다.

올 3월 새롭게 탄생할 연극 ‘파우스트’에서는 ‘코리올라누스’, ‘페르 귄트’ 등 세련된 미장센과 현대적 언어로 고전 해석에 탁월한 감각을 선보인 양정웅 연출이 맡았다.

원전에 충실한 해석에 무게를 두며 욕망이 넘치는 현대 사회에 극이 전달할 메시지를 분명히 한다. 양연출은 ‘로미오와 줄리엣’, ‘해롤드&모드’에 이어 다시 한 번 샘컴퍼니와 함께 손을 잡는다.

엑스포츠뉴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베스트셀러 작가 요한 볼프강 폰 괴테는 독일 문학의 거장으로 불리는 문인이다.

그가 20대부터 집필을 시작해 죽기 직전까지 약 60여년에 걸쳐 완성한 인생의 역작 ‘파우스트’에는 일생의 사유와 철학이 담겼다. 서울대 권장도서 100선, 미국대학위원회 SAT 추천도서, 국립중앙도서관 청소년 권장도서 및 각종 논술과 수능에 출제되며 국내외 인문학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 작품이다.

선악이 공존하는 인물이 악마와 위험한 계약을 맺으며 펼쳐지는 스토리 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인간이기 때문에 갖는 한계와 실수 앞에서 좌절하던 인물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는 내용을 이야기한다. 완벽하지 않은 파우스트의 행동과 선택을 통해 불완전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해주며 방황을 겪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울림과 영감을 준다.

LG아트센터 서울에서 가장 처음으로 선보이는 연극 '파우스트'는 2023년 3월 31일부터 LG아트센터 서울 LG SIGNATURE 홀에서 공연한다. 2월 21일 오전 11시 LG아트센터 서울, 인터파크, 티켓링크에서 티켓 오픈한다.

사진= LG아트센터, 샘컴퍼니, ARTE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