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주장 투표? 삼성은 필요 없다, 오재일이 있기 때문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빼어난 실력에 리더십까지. 말 그대로 50억 원이 아깝지 않는 모범 FA라 하겠다.

2년 연속 삼성 주장을 맡게 된 오재일(37) 이야기다.

올해도 박진만 감독이 지휘하는 삼성 라이온즈의 캡틴은 FA 모범생 오재일이다.

매일경제

오재일이 경기 전 친정팀 두산 선수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천정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재일은 2020시즌을 마치고 4년 총액 50억을 받는 조건으로 삼성으로 넘어왔다.

삼성에서 첫 시즌이었던 2021시즌 120경기에 나서 타율 0.285 119안타 25홈런 97타점 64득점으로 맹활약하며 삼성이 6년 만에 가을야구에 나서는 데 큰 힘을 보탰다.

지난 시즌에는 부진하던 김헌곤을 대신해 시즌 중반 주장 중책을 맡았다.

추락하던 삼성의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데 온 힘을 쏟았고, 삼성도 어느 정도 분위기 쇄신에 성공하며 시즌을 마칠 수 있었다. 삼성이 마지막까지 5강 싸움을 하는데 큰 힘을 보탰다.

오재일의 2022시즌 기록은 135경기 타율 0.268 126안타 21홈런 94타점 57득점이었다.

박진만 감독은 올해도 오재일에게 주장을 맡겼다.

오재일은 구단을 통해 “올해도 할 것 같다고 생각했다. 사실 캠프 올 때도 주장을 하는 줄 알고 왔다. 선수들이 투표할 필요도 없다면서 주장으로 밀어줬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작년엔 시즌 중에 맡았는데 올해는 시즌 시작과 동시에 맡게 됐다. 더 책임감이 느껴진다. 마음가짐은 작년과 똑같다. 팀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리더로서 오재일도 필요하지만 선수 오재일의 가치는 올 시즌에도 매우 크다.

팀 내 20개 이상의 홈런을 쳐줄 수 있는 선수가 많지 않은 탓에 그의 장타력이 여전히 필요하기 때문이다.

구자욱 김동엽 등 20홈런이 가능한 선수들이 힘을 내기 위해선 앞에서 끌고 가주는 선수가 나와야 한다. 오재일이 그 몫을 하는데 가장 적합한 선수라 할 수 있다.

삼성의 부족한 장타력을 만회하며 다른 선수들에게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선수가 바로 오재일이다.

투표도 필요 없이 주장으로 낙점될 만큼 모범적인 선수 생활을 하고 있는 오재일. 팀의 기술적 정신적 리더로서 또 한 해를 시작하게 됐다.

[정철우 MK스포츠 전문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