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이수만, 사우디 공주 만나 "나무 심는 K팝 페스티벌 열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이수만, 사우디 공주 만나 업무협약 체결식 가져
(서울=연합뉴스)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사우디아라비아 관계자들과 만나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지고 있다. 사진은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왼쪽부터) 하이파 빈트 모하메드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공주 겸 관광청 차관, 파흐드 하미다딘 사우디 관광청 최고경영자(CEO), 이성수 SM 대표. 2022.12.5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안정훈 기자 =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하이파 빈트 모하메드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공주 겸 관광부 차관과 만나 문화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5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총괄 프로듀서와 하이파 공주는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의 킹 압둘아지즈 콘퍼런스 센터에서 SM의 지적재산(IP)과 사우디의 문화유산을 접목한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에 관한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수 SM엔터테인먼트 대표, 한경진 SM SEA & MENA 지사장, 파흐드 하미다딘 사우디 관광청 최고경영자(CEO)가 참석했다.

이 총괄 프로듀서와 SM엔터테인먼트, 사우디 관광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M 소속 아티스트의 사우디아라비아 관광 홍보 대사 위촉, 사우디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 뮤직비디오 및 콘텐츠 제작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이 총괄 프로듀서는 하이파 공주와의 대담에서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탄소 배출제로 로드맵을 구체적으로 실행해야 한다"며 "2023년 중동과 몽골에서 '나무를 심고 지구를 살리는' 음악 페스티벌과 캠페인을 같이 진행해보자"고 제안했다.

그는 "최근 몽골 정부 관계자들과 만나 몽골 내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시티 조성과 관련한 논의를 하며 '나무를 심는 K팝 페스티벌'을 개최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에 하이파 공주는 "사우디에 K팝 콘서트를 보기 위해 방문한 전 세계 관광객들이 숙소를 예약할 때, 예약자명으로 나무 한 그루를 심는다면 참여가 더 늘어나 효과적일 것"이라며 동참 의사를 밝혔다.

이 총괄 프로듀서와 하이파 공주의 만남은 이번이 세 번째로, 그동안 양측은 K팝과 사우디아라비아 문화산업의 상호발전을 위해 의견을 교류해왔다.

hu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