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여자)아이들, 빌보드 ‘톱 세일즈 앨범’ 차트 9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여자)아이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여자)아이들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기록을 하나 더 경신했다.

지난 5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여자)아이들의 미니 5집 ‘아이 러브’(I love)가 ‘톱 앨범 세일즈’ 차트에 9위로 첫 진입했다.

앞서 지난 1일 (여자)아이들의 미니 5집 ‘아이 러브’는 빌보드 200에서 71위로 진입, 타이틀곡 ‘누드’(Nxde)는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3위,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 50위, ‘빌보드 글로벌(미국제외)’ 차트에서는 198위로 진입해 현재는 164계단 상승한 34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여자)아이들은 또 지난 6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도 신곡 ‘누드’로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6관왕에 올랐다.

‘누드’는 국내 음원 차트에서 연일 1위를 기록해 차트 최상위권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또 신보 ‘아이 러브’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앨범 부문 전 세계 4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초동 판매량 67만 8천 장을 돌파하며 약 284%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 ‘누드’ 뮤직비디오는 공개 17일 15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하며 ‘4세대 걸그룹 중 최단기간’을 세우고, 여덟 번째 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해 4세대 걸그룹 중 최다보유 기록을 세웠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