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KB손보 지명' 박현빈, 학폭으로 2R 출전정지…"뉘우치고 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학교 시절 '출석정지 10일·전학' 징계 자진신고

이재영-이다영 전례로 새 제도 도입 이후 첫 사례

"어렸을 때 불찰…인성도 좋은 선수 평가 받을 것"

[이데일리 스타in 이지은 기자] 남자 배구 신인드래프트에서 전체 6순위로 KB손해보험에 지명된 성균관대 세터 박현빈(18)이 과거 학교폭력으로 징계를 받은 사실을 자진신고해 한국배구연맹(KOVO)으로부터 12경기 출전 정지 처분을 받았다.

이데일리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리베라 호텔에서 열린 ‘2022-2023 KOVO 남자 신인선수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6순위 KB손해보험에 지명된 성균관대 박현빈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OVO는 4일 서울 강남구 호텔 리베라 청담에서 2022 KOVO 남자 신인선수 드래프트가 끝난 뒤 “박현빈은 이번 신인드래프트 참가 신청을 앞두고 제출한 서약서에 ‘품위 손상 행위’가 있었음을 기재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박현빈은 인하사대부중 3학년이던 지난 2018년 당시 팀의 주장으로서 후배들에게 언어폭력과 얼차려 등을 했다는 사유로 학교로부터 출석 정지 10일과 전학 조치를 받았다.

앞서 KOVO는 박현빈의 서약서 내용을 토대로 지난달 27일 상벌위원회를 개최했다. 상벌위는 “학교폭력 조치 사항을 이행한 점, 자진 신고한 점, 행위 사실이 4년 전 중학생 시절 발생한 점 등을 감안해 박현빈의 드래프트 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기로 했다”며 “대신 박현빈이 드래프트에 지명될 경우 2라운드까지 출전 정지의 징계를 내리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박현빈이 KB손해보험에 지명됨에 따라 징계는 유효해졌다. 2022~2023시즌 1라운드 6경기와 2라운드 6경기 등 12경기에 출전이 불가한 상태다.

KOVO는 지난해 2월 이재영과 이다영 자매의 중학교 시절 학교폭력 사실로 홍역을 치른 바 있다. 이후 학교폭력 연루자에 관해 최고 영구제명 징계를 줄 수 있는 제도를 마련했다. 박현빈은 징계를 받은 첫 번째 사례다.

드래프트가 끝난 뒤 박현빈은 “어렸을 때 불찰로 그런 행동을 해서 정말 잘못을 뉘우치고 있다”며 “프로 무대에서는 ‘실력이 좋은데 인성도 좋은 선수’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수 KB손해보험 사무국장은 드래프트가 끝난 뒤 “중학교 시절 저지른 과오이고, 피해 선수와도 원만하게 해결한 것으로 확인했다”면서 “선수 본인이 많이 반성하고 있고, 구단도 인성을 갖춘 선수로 성장할 수 있게끔 노력하겠다”고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