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물가와 GDP

"고물가 시대, 대용량 상품 뜬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위메프, '대용량 생필품' 거래액 121% 증가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최근 대용량 생필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물가 상승과 경기 불황이 맞물려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 패턴이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위메프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최근 한 달간 주요 대용량 생필품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1%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상품별로는 상대적으로 유통 기한이 길어 장시간 보관이 용이한 상품들의 증가세가 눈에 띄었다. 대용량 치약(378%), 대용량 비누(69%), 대용량 샴푸(15%) 등의 위생 용품과 대표적인 생활용품인 대용량 세제(78%)·휴지(63%)의 거래액이 두루 성장했다. 또한 대용량 커피(215%)와 대용량 과자(31%) 등도 판매가 크게 늘었다.

지난 몇 년간 증가했던 '소포장' 상품 구매 패턴이 대용량 상품 구매로 변화한 것은 생필품 가격 인상에 더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절약형 소비 트렌드가 부상한 데 따른 것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대용량 상품을 선호하는 추세는 고물가, 경기 불황 등으로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며 "생필품은 물론 카테고리별 대용량 상품을 더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수 있도록 파트너사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