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동성애 혐오 발언한 NBA 에드워즈, 벌금 5천500만 원 징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프로농구 NBA 미네소타의 가드 앤서니 에드워즈가 동성애 혐오 발언으로 5천500만 원 가량의 벌금을 물게 됐습니다.

NBA 사무국은 에드워즈가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모욕적인 표현을 사용한 데 대해 벌금 4만 달러, 약 5천560만 원을 부과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에드워즈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린 영상에서 거리에 서 있는 한 무리의 남성들을 보며 동성애를 비하하는 발언을 해 논란을 빚었습니다.

이후 해당 영상을 삭제한 에드워즈는 트위터를 통해 "내가 한 말은 미숙하고, 상처를 주는, 무례한 발언이었다. 죄송하다. 변명의 여지가 없이 용납할 수 없는 행동"이라고 사과했습니다.

미네소타 구단 역시 성명을 내고 "소셜미디어 게시물 속 에드워즈의 언행과 행동에 매우 실망했다. 구단은 모두에게 포용적인 조직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일로 상처를 받은 모든 이에게 사과를 전한다"고 밝혔습니다.

에드워즈는 리그의 징계를 피할 수 없었습니다.

NBA는 과거에도 동성애 혐오 표현을 사용한 니콜라 요키치, 케빈 듀란트, 라존 론도, 코비 브라이언트 등에게 벌금 징계를 내린 바 있습니다.

2020년 NBA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미네소타 유니폼을 입은 에드워즈는 첫 시즌 정규리그 72경기에 모두 출전해 평균 32.1분을 소화하며 19.3득점 4.7리바운드 2.9어시스트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습니다.

2021-2022시즌에는 정규리그 72경기에 출전해 평균 21.3점 4.8리바운드 3.8어시스트 1.5스틸 등의 기록을 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배정훈 기자(baejr@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