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MLB 메이저리그

MLB 휴스턴, 2년 연속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우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2년 연속 지구 우승 확정 후 샴페인 터뜨리는 휴스턴 선수들
[AF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미국프로야구(MLB)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를 2년 연속 제패했다.

휴스턴은 2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 트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린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방문 경기에서 4-0으로 이겨 시즌 97승 51패로 지구 우승을 확정했다.

2년 연속이자 지난 6년간 5번째 지구 우승이다. 휴스턴은 지난해 월드시리즈에서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에 졌다.

연합뉴스

[그래픽] 2022 미국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일정
(서울=연합뉴스) 김영은 기자 = 올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포스트시즌이 10월 8일(한국시간) 막을 올린다. MLB 사무국은 양대 리그 12개 팀이 참가하는 '가을 야구' 일정을 16일 발표했다. 0eun@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휴스턴은 최소 2번 시드를 확보해 와일드카드 결정전(3전 2승제)을 치르지 않고 곧바로 디비전시리즈(5전 3승제)로 직행한다.

휴스턴은 또 3승을 보태면 구단 통산 4번째로 시즌 100승을 달성한다. 휴스턴은 2017∼2019년 3년 내리 100승 이상을 거뒀다.

올해 MLB 포스트시즌 출전을 확정한 팀은 휴스턴과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챔피언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두 팀이다.

탬파베이의 한국인 타자 최지만(31)은 이날 결장했다.

cany9900@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