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강원도 추석 물가 안정 총력…2천300억원 조기 집행

연합뉴스 이상학
원문보기

강원도 추석 물가 안정 총력…2천300억원 조기 집행

속보
청와대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 조속 방미…러트닉 상무장관과 협의 계획"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도가 추석을 앞두고 치솟는 물가 안정을 위한 총력전에 나섰다.

추석 대목[연합뉴스 자료사진]

추석 대목
[연합뉴스 자료사진]


6일 강원도에 따르면 민생안정을 위한 추석 전 조기집행 금액은 애초 1천731억원 보다 574억원 늘어난 2천305억원이다.

이 가운데 도내 공공부문 건설공사 대금은 도와 각 시·군을 합쳐 모두 1천642억원 규모의 자금 신청이 들어와 추석 전 지급 중이다.

채소와 농산물 가격안정을 위해 고랭지 배추·무 비축물량 5천675t을 출하하고, 농업인에게 장려금 12억원을 지원했다.

농업인수당은 도내 11개 시·군을 통해 347억원의 지급을 마쳤고, 나머지 88억원은 신청 절차를 거쳐 우선 지급하기로 했다.

도와 각 지역 상품권은 지난 1일 기준 244억원(도 60억, 시·군 184억)을 발행·판매했고, 이중 강원상품권은 지난 5일부터 발행해 판매하고 있다.


또 최근 건설공사 하도급 계약에 대해 특별점검을 시행한 데 이어 건설 근로자 임금 지급과 부적정 계약을 중점 점검해 근로자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강원도청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강원도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밖에 고금리에 어려움에 부닥친 소상공인·중소기업 대출상품은 취약계층 소상공인 지원을 시행한 데 이어 일반 소상공인과 창업 소상공인 대출상품은 자금을 확대(700억원)해 다음 달 출시할 계획이다.

전길탁 강원도 경제진흥국장은 "'쓸 땐 쓰고, 뺄 땐 뺀다'는 재정 운영 기조로 낭비성 예산에 대해 절감을 하고 민생경제 분야에 투자를 늘리는 한편, 민생안정 대책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a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