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메타버스·드론 등 미래테크 수업받아요"…기아, 청소년 진로 탐구 교육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승모 기자
원문보기

"메타버스·드론 등 미래테크 수업받아요"…기아, 청소년 진로 탐구 교육

속보
김 총리 "北에 대북특사 보내라 美부통령에 조언"
핵심요약
기아, 중학생 대상 진로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다음 달 10일까지 신청 접수…교육실습 7~10월까지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 '미래테크 진로탐구' 모집. 기아 제공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 '미래테크 진로탐구' 모집. 기아 제공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 '미래테크 진로탐구' 모집. 기아 제공기아가 청소년 진로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아는 16일 전국 중학생을 대상으로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미래테크 진로 탐구' 프로그램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 달 10일까지다.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미래테크 진로 탐구는 올해 6회째로 맞은 기아 '굿 모빌리티 캠페인' 일환으로 처음 마련됐다, 미래테크 분야 개념 교육과 실습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마련한 수업이다.

미래테크 수업은 메타버스, AI(인공지능), 드론, 3D프린팅, 양자컴퓨터, 아두이노 등 6가지 과목으로 이뤄졌다.

기아는 미래테크 부문 진로 탐색 기회 제공과 지방권 학생들의 진로 교육 불평등의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지방 및 도서·산간 지역 학생 위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교육실습은 심사를 거쳐 선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7월부터 10월까지 이뤄진다.

기아 관계자는 "지방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교육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관련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