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방탄소년단 진, ‘Yours’ 10주, ‘슈퍼 참치’ 6주 연속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 진입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 솔로 가수 중 유일, 최초, 최장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의 ‘Yours’와 ‘슈퍼 참치’ 2곡이 공식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에 장기간 머물며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기록은 한국 솔로 가수 중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며 또한 최장기간 차트에 진입해 진의 글로벌 음원 파워를 다시 한번 과시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의 ‘Yours’가 1월 22일자 공식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에서 8위를 기록하며 10주간 차트인을 했다.

이는 한국 솔로곡 중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이며, 자체 기록을 계속적으로 경신하고 있어 진의 막강한 솔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또한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도 동 차트에서 12위를 기록하며 6주간 차트에 머무는 눈부신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로써 진은 한국 솔로 가수 최초, 유일하게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에 6주간 2곡을 따로 그러나 연속으로 차트에 올리며 최장기간 차트에 진입해 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의 ‘Yours’와 ‘슈퍼 참치’는 21일 23시 현재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24hours)에서도 6위와 8위에 각각 동시에 차트인하고 있어 진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는 24시간, 또는 최근 7일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매기는 차트이며,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는 빌보드의 실시간 차트와 별도로 금요일부터 익주 목요일까지 집계 결과를 주간 차트로 발표한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의 'Yours'는 첫 솔로 OST로 진의 실버 보이스와 깊고 풍부한 중저음, 아름다우면서도 파워풀한 가창력과 진 특유의 감미로운 서정성이 어우러진 곡으로 드라마 ‘지리산’이 종영된 지금도 전 세계적으로 막강한 음원 파워와 인기를 끌고 있다.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는 지난 4일 진의 생일을 맞아 이벤트성으로 공개한 곡으로, 경쾌하면서도 발랄한 멜로디와 중독성 넘치는 리듬, 재치 있는 가사와 쉬우면서도 귀여운 매력 돋보이는 안무로 공개와 동시에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전 세계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진은 첫 솔로 OST 'Yours'와 자작곡 ‘슈퍼 참치’로 연일 신기록을 경신하며 글로벌 솔로 가수로서의 막강한 브랜드 파워와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또한 진은 상반된 매력의 두 곡이 동시에 ‘핫 트렌딩 송’에 차트인 되며 폭넓은 음악적 역량과 팔색조의 음악적 변신을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의 진의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한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