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KIA, 외국인 선수 3인 국내 입국 날짜 확정…자가격리 후 캠프 합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IA 타이거즈의 2022 시즌을 함께할 외국인 선수들의 국내 입국 일정이 확정됐다.

KIA는 18일 "소크라테스 브리토와 로니 윌리엄스는 오는 20일, 션 놀린은 2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다"고 밝혔다.

브리토, 윌리엄스, 놀린은 입국 후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자가격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자가격리가 끝나면 전라남도 함평의 KIA 챌린저스 필드에서 열리는 팀의 스프링캠프에 참가해 본격적인 2022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

매일경제

KIA 타이거즈 외국인 타자 소크라테스 브리토(오른쪽)가 오는 20일 한국 입국 후 자가격리를 거쳐 전남 함평에서 진행될 팀의 스프링캠프에 합류한다.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IA는 지난 시즌 9위에 그친 뒤 김종국 신임 감독 선임과 함께 대대적인 팀 개편 작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뛰었던 대니얼 멩덴, 프레스턴 터커, 다카하시 보 등 외국인 선수 3명에 대한 재계약을 포기하고 모두 새 얼굴을 데려왔다.

브리토는 메이저리그 통산 99경기를 뛴 외야수로 KIA와 총액 90만 달러(약 10억 7000만 원)에 계약을 맺고 한국 야구에 도전장을 던졌다.

지난해 일본 프로야구 세이부 라이온즈에서 뛰었던 베테랑 좌완 숀 놀린은 90만 달러, 우완 로니 윌리엄스는 75만 달러(약 8억 9000만 원)에 KIA 유니폼을 입었다.

[김지수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