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아이유 '라일락', 영국 NME 선정 '베스트 K팝 25'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아이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아이유의 음반이 영국에서도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20일(현지시각) 영국 음악 전문지 NME는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2021년 최고의 K팝 25위를 선정했다. 음악적 본질에 집중한 순위라고 부연했다.

아이유가 4년만에 꺼낸 정규앨범 '라일락'은 1위에 랭크했다. 이 음반은 발매 직후 전곡 차트인을 하며 인기를 모았다. 선공개곡 '셀러브리티', 타이틀곡 '라일락'은 물론 수록곡 '코인' '플루' 등 고루 사랑받았다.

이에 매체는 "10개의 트랙을 다양한 장르로 구성, 아이유의 스토리텔링 능력과 작곡 능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했다. 타이틀곡에 대해선 "20대를 떠나보내는 씁쓸하면서도 달콤한 여정"이라고 표현했다.

그동안 아이유가 발매한 '챗셔' '23' '팔레트'와도 비교했다. NME는 "어른이 되어 가는 과정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수용했다면 '라일락'은 더 친밀하고 알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새로운 10년을 맞이하기 전 20대에게 보내는 진심어린 러브레터"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에스파 '넥스트 레벨', 키 '배드 러브', 트와이스 '필즈', 스테이씨 '스테레오타입', 에스파 '새비지', 태민, 어드바이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제로바이원러브송', 이하이 '빨간 립스틱', 방탄소년단 '버터'가 톱10을 채웠다.

황지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jeeyoung1@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황지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