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폴킴, “있는 모습 그대로 보이고파” (롤링스톤 코리아 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21일 롤링스톤 코리아는 홈페이지를 통해 싱어송라이터 폴킴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롤링스톤 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는 폴킴은 이번 앨범 ‘찬란한 계절’을 통해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이 무기력해져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복잡한 음악보다는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악을 여러분께 들려드리고 싶었다”라며 신곡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인터뷰를 통해 전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 작곡과 작사에 직접 참여한 폴킴은 “타이틀곡 ‘찬란한 계절’은 오래전부터 좋아한 가수 구름이 만들어 준 곡으로 작업하는 과정을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다”라고 언급했으며, 그 외에 수록된 ‘투성이’는 픽보이에게 4년 만에 곡을 받아 애증을 담아서 만든 곡이라 설명했다. 더불어 ‘Gloomy Sunday’는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작업한 곡으로 수록된 세 곡에 대한 뜻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인터뷰 질문 중 대중들에게 어떤 아티스트로 기억되고 싶은가에 대해 폴킴은 “있는 모습 그대로 보이고 싶다. 많은 분과 함께 동시대를 살아가는 한 사람으로서, 누군가의 마음을 움직였던 이야기를 노래하는 한 사람으로…”라고 전하며 앞으로 만들어갈 폴킴의 음악 활동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믿고 듣는 고막 남친 폴킴의 인터뷰는 롤링스톤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폴킴은 오는 11월 6일과 7일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투어 콘서트 를 개최하며 이후 성남, 부산, 전주, 대구, 광주, 청주, 울산, 창원 등 9개의 도시에서 각각 이틀간의 공연으로 다양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 폴킴, JK어뮤즈먼트,롤링스톤코리아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