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대우건설,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10월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우건설이 오는 10월 경기도 파주시에 후분양 단지인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2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745가구로 구성되며, 입주는 내년 8월이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A 563가구 ▲59㎡B 139가구 ▲59㎡C 201가구 ▲59㎡D 87가구 ▲84㎡A 185가구 ▲84㎡B 207가구 ▲84㎡C 166가구 ▲84㎡D 197가구 등 중소형 위주로 구성돼 있다.

조선비즈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조감도/대우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는 2022년 8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다. 자유로·제2자유로·서울문산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용이하다. 또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이 인근에 위치해 서울 접근성도 우수하다.

주변으로 다양한 교통망 개통이 예정돼 있다. 우선, 단지 주변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지날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GTX-A는 경기 파주 운정~서울역~삼성~동탄 간 약 79.9km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2023년 개통을 목표로 현재 공사 중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입주 10년 차에 접어든 2기 신도시로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파주운정점, 롯데시네마 파주운정점, CGV 파주신산내점(예정) 등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의료시설 부지에 있는 병원도 이용할 수 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파주프리미엄아울렛, 파주출판단지, 헤이리예술마을 등 쇼핑·여가시설도 가깝다.

도보권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부지가 예정되어 있으며 산들초, 산들중, 지산고, 운정고, 교하고 등 학교가 가깝다. 고인돌 산림욕장, 도래공원, 운정호수공원 등도 가깝다. 특히, 인근에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1956가구),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710가구) 등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가 대거 공급돼 이 지역에는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와 함께 4400여 가구의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후분양 단지로 조성돼 빠르게 입주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실물에 가까운 골조를 사전에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아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분양 받을 수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는 운정신도시에 갖춰진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주변에 예정된 교통망 개통으로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며 “특히 후분양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최온정 기자(warmheart@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