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MLB 메이저리그

다저스도 MLB 포스트시즌 출전 확정…9년 연속 가을 야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9년 연속 MLB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다저스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지난해 월드시리즈 우승팀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9년 연속 미국프로야구(MLB)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했다.

다저스는 1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를 8-4로 눌렀다.

시즌 93승 53패를 거둔 다저스는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2위를 확보해 전날 가장 먼저 '가을 야구'를 확정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라이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 이어 전체 두 번째로 포스트시즌에 진출했다.

연합뉴스

포스트시즌 출전 확정을 알린 다저스 트위터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트위터 계정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다저스의 9년 연속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우승은 샌프란시스코 때문에 쉽지 않아 보인다.

샌프란시스코는 다저스를 2.5경기 차로 따돌리고 지구 1위를 질주한다. MLB닷컴은 16경기를 남긴 다저스가 샌프란시스코와의 격차를 줄이기가 어렵다고 예상했다.

두 팀 중 지구 1위는 디비전시리즈(5전 3승제)로 직행하고, 나머지 한 팀은 와일드카드 2위와 디비전시리즈 진출을 위한 단판 대결을 치른다.

최지만(30)의 소속팀인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1위 탬파베이 레이스는 토론토 블루제이스를 2-0으로 제압하고 리그에서 가장 먼저 90승(55패)에 도달했다.

탬파베이의 포스트시즌 출전 매직넘버는 8로, 2년 연속 지구 우승을 위한 매직넘버는 9로 각각 줄었다.

cany99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