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브리검 배제한 키움의 후반기 구상, 고난의 행군 불가피 [MK시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축 투수들의 일탈로 큰 타격을 입은 키움 히어로즈가 외국인 투수 한 명이 빠진 가운데 후반기 순위 싸움에 임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홍원기(48) 키움 감독은 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된 팀 훈련을 마친 뒤 "브리검은 언제쯤 다시 한국으로 돌아올지 알 수 없다"며 "웬만하면 빨리 와서 다른 투수들과 함께 호흡을 맞춰주면 좋을 텐데 선수 본인이 정확한 날짜를 말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브리검은 지난달 12일 개인 사정으로 인해 급히 미국으로 출국했다. 키움은 전반기 일정이 NC 다이노스, 두산 베어스 선수단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조기종료 된 가운데 브리검이 오는 11일 후반기 재개에 맞춰 돌아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매일경제

지난달 12일 개인 사정으로 미국으로 출국한 키움 히어로즈 외국인 투수 제이크 브리검. 사진=김재현 기자


하지만 브리검이 후반기 마운드에 오르기는 쉽지 않아졌다. 이달 중 한국행 비행기에 오른다고 해도 입국 후 2주간 자가격리를 거쳐야 한다. 피칭에 필요한 몸 상태를 만드는 시간이 필요한 점을 감안하면 다음달 중순에나 실전 투입이 가능하다.

키움은 한현희(28), 안우진(22)이 지난달 초 수원 원정 기간 숙소를 무단 이탈한 뒤 외부인과 사적모임을 가진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KBO로부터 36경기 출장 정지 징계를 받았다. 홍 감독은 토종 선발 두 명이 이탈한 공백을 메우기 위해 정찬헌(31)을 트레이드로 영입하고 좌완 영건 이승호(23)을 불펜에서 선발투수로 보직 변경했지만 브리검이 선발진에서 빠진다면 선발 로테이션 구성이 쉽지 않다.

홍 감독은 "브리검이 미국에서 개인 훈련을 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팀 훈련에 참가하지 못하면 체계적으로 몸을 만들기 어렵다. 팀에 합류할 수 있을 지도 미지수다"라고 답답한 심경을 토로했다.

이어 "우리 팀은 변수가 워낙 많다. 1, 2, 3선발이 다 빠진 상황에서 후반기를 시작해야 한다. 개인적으로 (브리검은) 솔직히 없다고 생각하고 준비해야 한다"며 "브리검의 한국 입국 날짜가 정해져야만 언제 어떻게 준비를 할 수 있을지 얘기할 텐데 현재로서는 아무것도 말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고척(서울)=김지수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