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본능적 투혼의 스포츠, 격투기

스트릭랜드 UFC 5연승 질주…강경호 경기 당일 취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미들급 떠오르는 강자 션 스트릭랜드(30, 미국)가 베테랑 유라이아 홀(37, 미국)를 잡고 타이틀 전선에 뛰어들었다.

스트릭랜드는 1일(한국시간) UFC 네바다주 UFC 에이펙스에서 열린 UFC 온 ESPN 28 메인이벤트에서 홀을 5라운드 종료 3-0(50-44, 50-45, 49-46) 판정승으로 잡았다.

UFC 데뷔 첫 5라운드 경기였지만 25분 동안 주도권을 내주지 않은 압도적인 승리였다. 위기가 단 한 번도 없었다.

홀은 잽 싸움부터, 발차기, 그리고 5라운드엔 거친 압박 등 할 수 있는 모든 공격을 펼쳤으나 스트릭랜드를 뚫지 못했다.

스트릭랜드는 잽과 테이크다운 등으로 2라운드와 4라운드에 홀을 끝내기 직전까지 몰고 갔다.

하지만 피니쉬 대신 안정적인 테이크다운으로 라운드를 끝내는 등 단 하나의 변수도 허락하지 않았다.

스트릭랜드는 노르딘 탈렙을 시작으로 잭 마스먼, 브랜던 앨런, 크지스토프 조코를 상대로 4연승 중이었다.

자신보다 랭킹이 3계단 높은 홀을 제물로 5연승을 이어가며 더 높은 위치를 바라볼 수 있게 됐다.

홀 역시 4연승 중이었다. 베본 루이스, 안토니오 카를로스 주니어, 앤더슨 실바, 크리스 와이드먼을 잡았다. 7살 아래 떠오르는 선수에게 무릎을 꿇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대회엔 한국 선수 두 명 최두호와 강경호가 출전할 예정이었으나 모두 취소됐다. 최두호는 대회 전 부상으로, 강경호는 전날 계체까지 통과했으나 상대 라니 야히냐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반응이 나오면서 당일 취소됐다.

UFC 온 ESPN 28 결과

[미들급] 유라이아 홀 vs 션 스트릭랜드
션 스트릭랜드 5라운드 종료 3-0(50-44, 50-45, 49-46) 판정승

[여성 스트로급] 샤이언 베이스 vs 글로리아 데 파울라
샤이언 베이스 1라운드 1분 헤드킥 펀치 TKO승

[웰터급] 니콜라스 스톨제 vs 제러드 구든
제러드 구든 1라운드 1분8초 펀치 KO승

[페더급] 멜시크 바그다사르얀 vs 콜린 앵글린
멜시크 바그다사르안 2라운드 1분50초 헤드킥 펀치 TKO승

[웰터급] 브라이언 바베레나 vs 제이슨 위트
제이슨 위트 3라운드 종료 3-0(2828, 2927, 2928) 판정승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