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미술의 세계

브라질 상파울루 한인타운서 김혜순 명장 한복 패션쇼 열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나들이' '한국의 사계(四季)' 주제 한복 20벌 선보여

연합뉴스

상파울루서 열린 김혜순 명장의 한복 패션쇼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브라질 상파울루 시내 봉헤치루 지역의 한인타운에서 31일(현지시간) 김혜순 명장의 한복 패션쇼가 열렸다. 황인상 상파울루 총영사(왼쪽)와 김완국 문화원장이 모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브라질 상파울루 시내 봉헤치루 지역의 한인타운에서 31일(현지시간) 김혜순 명장의 한복 패션쇼가 열렸다.

브라질 한국문화원이 개최하는 한류 페스티벌 'K-엑스포 2021' 행사 가운데 하나인 이날 패션쇼에서는 '나들이'와 '한국의 사계(四季)'를 주제로 제작된 김혜순 명장의 한복 20벌이 화관무·화선무 등 전통무용과 함께 소개됐다.

연합뉴스

상파울루서 열린 김혜순 명장의 한복 패션쇼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브라질 상파울루 시내 봉헤치루 지역의 한인타운에서 31일(현지시간) 김혜순 명장의 한복 패션쇼가 열렸다. 브라질 한국문화원이 개최하는 한류 페스티벌 'K-엑스포 2021' 행사 가운데 하나인 이날 패션쇼에서는 '나들이'와 '한국의 사계(四季)'를 주제로 제작된 김혜순 명장의 한복 20벌이 화관무·화선무 등 전통무용과 함께 소개됐다.



패션쇼에는 황인상 상파울루 총영사와 김완국 문화원장, 한인동포, 브라질 문화예술계 인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김혜순 명장은 한국인 디자이너 최초로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프랑스 파리 루브르에서 초청 패션쇼를 선보인 것을 비롯해 세계 25개 도시에서 50회 이상의 패션쇼와 전시회를 개최했다.

2006년 KBS 드라마 '황진이'로 대중들에게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고, 2009년에 발간한 저서 '왕의 복식'을 세계 각국의 도서관과 박물관에 전시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통해 한국 전통의상의 멋과 우수성을 알렸다.

한편, 'K-엑스포 2021'은 지난 28일부터 8월 1일까지 나흘간 계속되며, 8월 1∼31일에는 상파울루 시내 지하철역 2곳에서 한식과 궁궐을 주제로 한 '한류 사진 전시회'가 열린다.

연합뉴스

상파울루서 열린 김혜순 명장의 한복 패션쇼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브라질 상파울루 시내 봉헤치루 지역의 한인타운에서 31일(현지시간) 김혜순 명장의 한복 패션쇼가 열렸다. 이날 패션쇼에서는 '나들이'와 '한국의 사계(四季)'를 주제로 제작된 김혜순 명장의 한복 20벌이 화관무·화선무 등 전통무용과 함께 소개됐다.


fidelis21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