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KQ엔터테인먼트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의 아시아 인기가 심상치 않다.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8일 텐센트가 운영하는 말레이시아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죽스(JOOX)’에서 주최한 ‘2021 죽스 톱 뮤직 어워즈(2021 JOOX Top Music Awards)’ K팝 부문 톱5에 에이티즈의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2(ZERO : FEVER Part.2)’ 타이틀곡 ‘불놀이야(I’m The One)’가 선정됐다.
또한 같은날 발매된 에이티즈의 일본 첫 싱글 앨범 ‘드리머즈(Dreamers)’는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에서 2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동명의 타이틀곡 ‘드리머즈’는 현지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의 엔딩 테마로 선정됨과 동시에 음원 선공개 후 라인뮤직 실시간 차트 3위까지 기록하며 일본 내 뜨거운 반응을 실감케 했다.
에이티즈는 앞서 트위터에서 발표한 ‘2020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뮤지션(2020 most Tweeted about musicians in the US)’ 5위에 랭크된 것은 물론,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 차트에 수차례 이름을 올리며 아시아 지역에서도 점차 두터워지는 팬덤을 확인하고 있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30일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한국여행 라이브 토크쇼’에 출연해 전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시간을 갖는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