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통화·외환시장 이모저모

하나銀, 비대면 기업외환 서비스 'Hana Trade EZ'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하나은행은 비대면 기반의 'Hana Trade EZ'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은행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업점 방문 없이 증빙서류 제출 등 기업외환 비대면 처리 가능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하나은행은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여 기업외환 거래 손님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비대면 기반의 'Hana Trade EZ'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Hana Trade EZ' 서비스는 수출채권매입(O/A) 신청 및 심사 전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영업점 방문 없이 기업인터넷뱅킹 상에서 수출채권매입 신청 및 증빙서류 업로드를 통해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비대면을 통한 △외화송금 △해외송금 수취 △각종 증빙 파일 업로드 등 기업해외송금의 모든 과정이 'Hana Trade EZ'를 통해 가능해짐으로써 기업외환 거래 손님의 편의성이 대폭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수출환어음 추심 후 매입 전환 신청' 메뉴를 신설하여 신용장 추심 거래 중에도 매입 전환 신청을 통해 자금운용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하나은행 외환상품섹션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여 기업 손님의 효율적인 외환 거래를 위해 'Hana Trade EZ'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외국환에 전문성을 갖춘 대한민국 최고의 외국환 은행으로서 비대면 거래 프로세스 확대 등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jsy@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