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공식]방탄소년단 'Butter', 美 빌보드 '핫 100' 7주 연속 1위…거침없는 美 음악시장 정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텐아시아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핫 100' 7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우는 등 미국 음악시장을 정복했다.

미국 빌보드는 12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기사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지난 5월 21일 발표한 'Butter'로 최신 차트(7월 17일 자) '핫 100'에서 7주 연속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Butter'는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진입 첫 주 이래 7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텐아시아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빌보드는 MRC 데이터를 인용해 "'Butter'는 7월 8일까지의 주간 집계에서 라디오 방송 청취자 수 2,910만을 기록했다. 이는 직전 주간 집계에 비해 6% 증가한 수치"라고 설명했
다. 이를 반영하듯, 'Butter'는 '팝 에어플레이' 차트 10위에 랭크됐다. '팝 에어플레이'에서 지난해 12월 'Dynamite'로 5위를 찍었던 방탄소년단은 '팝 에어플레이' 톱10에 2곡 이상을 올린 최초의 한국 아티스트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팝 에어플레이' 차트는 팝 장르의 상위 40개 곡을 대상으로 미국 내 약 160개 주요 라디오 방송국의 주간 방송 횟수를 집계해 순위를 매긴다.

'Butter'는 진입 첫 주인 6월 5일 자 '핫 100' 차트에 1위로 직행한 뒤 최신 차트까지 7주째 정상을 지키며 대중음악사에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이 '핫 100' 1위를 꿰찬 것은 통산 12번째다. 한국 가수 최초로 '핫 100' 정상에 올랐던
'Dynamite'(3회)를 시작으로 피처링에 참여한 'Savage Love' 리믹스 버전(1회), 앨범 'BE'의 타이틀곡 'Life Goes On'(1회), 그리고 'Butter'(7회)에 이르기까지, 방탄소년단은 1년이 채 되지 않은 기간에 눈부신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텐아시아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9일 글로벌 서머송 'Butter'와 신규 트랙 'Permission to Dance'가 담긴 싱글 CD 'Butter'를 발매했다. 댄스 팝 기반의 경쾌한 피아노 연주와 스트링 사운드가 돋보이는 'Permission to Dance'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울림 있는 메시지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빌보드는 'Butter'의 7주 연속 '핫 100' 1위 소식을 전하는 기사에서 "방탄소년단은 최신 싱글 'Permission to Dance'로 내주 7월 24일 자 '핫 100'에 진입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