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연세대 W-Kicks, 2021 K리그 퀸(K-WIN)컵 우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프로축구연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이승우 기자] 연세대학교의 W-Kicks가 여자대학 축구대회 ’2021 K리그 퀸(K-WIN)컵‘ 정상에 올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아마추어 여자대학생 축구대회 ‘2021 K리그 퀸(K-WIN)컵‘이 연세대(W-Kicks)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25일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열린 ’2021 K리그 퀸(K-WIN)컵’은 12개 여자대학 축구팀 총 192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12개 팀은 3팀씩 4개 조로 나뉘어 풀리그 방식으로 조별예선을 치렀다. 각 조 1위를 차지한 한체대(FC천마), 연세대(W-Kicks), 이화여대(ESSA), 성균관대(FC여우락)가 준결승에 진출했다.

준결승전에서는 한체대(FC천마)가 이화여대(ESSA)에 3-0으로 승리했고, 연세대(W-Kicks)가 성균관대(FC여우락)를 3-1로 꺾으며 각각 결승에 올랐다.

결승에서 만난 디펜딩 챔피언 연세대(W-Kicks)와 역대 최다 우승팀 한체대(FC천마)는 양 팀 모두 강호다운 수준 높은 경기력을 선보였지만, 승리의 여신은 연세대(W-Kicks)의 손을 들었다.

연세대(W-kicks)는 성한나의 멀티 골과 유진의 쐐기 골에 힘입어 한체대(FC천마)를 3-1로 꺾고 우승을 차지해 K리그 퀸(K-WIN)컵 2연패를 달성했다. 비록 결승에선 패했지만 대회 내내 좋은 경기를 펼쳤던 한체대(FC천마)는 준우승을 기록했다. 또한 양 팀은 각각 우승, 준우승 트로피와 부상으로 아디다스 상품권을 받았다.
OSEN

[사진] 프로축구연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강에 오르며 공동 3위를 차지한 성균관대(FC여우락)와 이화여대(ESSA) 역시 소정의 아디다스 상품권을 받았다. 대회 기간 페어플레이 정신을 보여준 성신여대(FC크리스탈즈)는 페어플레이상을 받았다.

대회 최우수선수상(MVP)은 뛰어난 중원 장악력으로 연세대를 우승으로 이끈 사만다 선수가, 득점상은 이번 대회에서 총 7득점을 기록한 한체대 최은비 선수가 차지했다.

한편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K리그 퀸(K-WIN)컵‘은 여자 대학생 아마추어 축구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연맹이 여자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2010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참가팀 모집 신청이 2분 만에 마감되는 등 시작 전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으며, 대회 내내 참가 선수들이 보여준 열정과 멋진 스포츠맨십으로 대회를 무사히 마쳤다.

□ 2021 K리그 퀸(K-WIN)컵 결과

우승 : 연세대(W-Kicks)

준우승 : 한체대(FC천마)

3위 : 성균관대(FC여우락), 이화여대(ESSA)

페어플레이상 : 성신여대(FC크리스탈즈)

MVP : 사만다(연세대 W-Kicks)

득점왕 : 최은비(한체대 FC천마) - 7골

OSEN

[사진] 프로축구연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aul1649@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