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오렌지 군단' 네덜란드 vs '다크 호스' 우크라이나 선발 라인업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정승우 인턴기자] 유로 2020 C조 네덜란드와 우크라이나의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14일(한국시각)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에서 열리는 UEFA 유로 2020 C조 두 번째 경기 네덜란드와 우크라이나의 맞대결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홈팀 네덜란드는 5-3-2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마르텐 스테켈렌부르크 골키퍼가 장갑을 끼고 패트릭 반 안홀트-달레이 블린트-스테판 데 브리-주리엔 팀버-덴젤 둠프라이스가 수비 라인을 구축한다. 그 위로 프랭키 더 용-조르지니오 바이날둠-마르텐 더 룬이 중원을 맡고 멤피스 데파이-바웃 베호르스트가 우크라이나의 골문을 겨냥한다.

우크라이나는 4-3-3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헤오르히 부스찬 골키퍼를 비롯해 비칼리 미콜렌코-미콜라 마트비옌코-일리아 자바르니-올렉산드르 카라바예프가 수비를 맡고 올렉산드르 진첸코-세르히 시도르추크-루슬란 말리노브스키가 중원을 책임진다. 올렉산드르 주브코프-로만 야렘추크-안드리 야르몰렌코가 득점을 노린다.

조 1위를 노리는 '오렌지 군단' 네덜란드와 2위로 토너먼트 진출을 노리는 '다크호스' 우크라이나의 맞대결이다. 두 팀은 2008년과 2010년 총 두 차례 맞붙었다. 3-0, 1-1 스코어가 나왔으며 네덜란드가 1승 1무로 상대 전적 우위에 있다. 네덜란드는 최근 A매치 5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했는데 5경기에서 16골을 넣으며 무서운 공격력을 보여줬다. 우크라이나는 최근 5경기 2승 3무로 패배가 없으며 총 3실점에 그쳤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네덜란드 대표팀 공식 SNS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