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유깻잎이 악플러들에게 칼을 꺼내들었다.
유깻잎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율원 강진석 변호사는 12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유튜브 등을 통해 유깻잎 님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 사실, 비방의 글 등을 게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유깻잎 님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사례가 다수 발견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유명인이라 할지라도 수인할 수 있는 한도를 넘어선 내용으로 판단돼 강력한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다”라며 “명예훼손죄와 모욕죄 등으로 서울 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를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유깻잎 악플러 고소 사진=유깻잎 SNS |
법률대리인은 “형사고소 및 손해배상청구소송 등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어떠한 선처도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깻잎은 전 남편이자 인기 유튜버 최고기와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에 동반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하 유깻잎 법률대리인 공식입장 전문.
[유깻잎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비방행위에 대한 형사고소 방침]
유깻잎님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율원의 담당변호사 강진석입니다.
최근 유튜브 등을 통해 유깻잎씨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사실, 비방의 글 등을 게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유깻잎님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사례가 다수 발견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게시물이 인터넷, SNS게시물, 댓글등을 통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해당 내용들은 유깻잎님이 유명인이라 할지라도 수인할 수 있는 한도를 넘어선 내용으로 판단되어 강력한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유깻잎님에 대한 근거없는 허위사실을 게시하여 유깻잎님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유깻잎님을 비방하는 글을 게시하는 행위에 대하여 명예훼손죄와 모욕죄 등으로 서울 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를 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 명예훼손과 허위사실 유포자료를 수집했고, 이를 기초로 고소장 작성을 마무리 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법률대리인은 형사고소 및 손해배상청구소송 등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어떠한 선처도 없을 것입니다. /mkculture@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